공지사항
FAQ
미확인입금자
입금확인메일
결제안내
기술지원
접속통계서비스
게시판서비스
웹메일서비스
포워딩서비스
파킹서비스

제 목 아웃룩2007에서 메일계정 설정하기
조회수    2466
Office Outlook 2007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.
새로운 계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[도구(T)]/[전자 메일 계정(A)]메뉴를 선택합니다

계정 설정 창이 실행되면 전자메일 탭에서 [새로만들기(N)]을 선택합니다.

[Microsoft Exchange, POP3, IMAP 또는 HTTP(M)]을 선택하신 후
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.

[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(M)]을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

[인터넷 전자 메일(I)]을 선택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

다음으로 사용자 정보와 서버 정보등 메일 수신을 위한 등록정보를 입력합니다.

사용자 정보
[사용자 이름(Y)]은 사용자의 실명을 등록하는 부분입니다.
여기서 입력하는 이름은 메일을 발송시 수신자가 보는 발신자의 이름입니다.
[전자 메일 주소(E)]는 고객님의 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
로그온 정보
[사용자 이름(U)]에는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.
이때 메일 주소의 @ 앞부분만 입력하시면 안됩니다.
반드시 메일 주소 전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.

서버 정보
[계정 유형(A)]는 POP3를 선택합니다.
[받는 메일서버(I)]는 메일받기를 할 때 이용하는 서버 주소입니다.
위의 주소처럼 mail.yourdomain을 입력합니다.
받는 메일서버는 내 메일이 저장된 곳을 지정하는 것이므로 어떤 환경에서든 변하지 않습니다.

[보내는 메일 서버(SMTP)(Q)]는 메일 발송을 위한 서버 주소이며,
위와 같이 mail.yourdomain을 입력합니다.

위의 정보 입력이 끝나시면 기타 설정(M)을 클릭하여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을 진행합니다.

보내는 메일 서버 탭을 선택하여 [보내는 메일 서버(SMTP) 인증 필요]를 체크한 후
[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]을 선택합니다.

아웃룩으로 메일을 수신할 때 메일서버에 있는 메일을 삭제하지 않도록 설정을 하시려면
[고급]탭으로 이동하신 후 [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]을 체크하셔야 합니다.
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[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]에 체크하시지
않으시면 아웃룩으로 다운로드 받은 메일 서버에서 삭제가 되며, 삭제가 된 메일은 이후 웹메일로
접속하셨을 때나 다른 PC에서 아웃룩 설정을 하신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.

위의 단계까지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정상적으로 메일 계정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.

쉶궗냼媛 媛쒖씤젙蹂댁랬湲됰갑移 쉶썝빟愿 궗씠듃留